> 대봉소식
 
 
대봉엘에스, 또 한번 고혈압치료제 시장 주도
글쓴이 관리자 / 등록일 2015-03-20 / 조회 18162
 
국내 순환기 치료 관련 원료의약품 제조 전문회사인 대봉엘에스㈜가 완제의약품 제제연구 전문기업인 ㈜인트로팜텍과 공동으로 한미약품의 `아모잘탄정`(로사르탄칼륨 및 암로디핀캄실산염 성분 복합제)의 주성분 중 하나인 암로디핀캄실산염을 암로디핀베실산염으로 염 변경하여 제조가 간편하면서도 안정성이 우수한 원료 조물성 개발과 제형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최근 관련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또한 대봉엘에스와 완제의약품 제조사간의 전략적 계약 체결 및 긴밀한 상품화가 진행되면서 임상시험 및 특허 회피에 성공하였고, 그 결과 주관사를 포함한 15개 제약회사에 로사르탄칼륨 및 암로디핀베실산염 원료 공급이 가능하게 됐다.

대봉엘에스 관계자는 "올메사탄메독소밀, 발사르탄을 비롯하여 로사르탄칼륨, 텔미사탄 등 주요 ARB 계열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제3세대 CCB 약물인 암로디핀베실산염을 생산하고 있어 복합제 처방이 활발해지는 고혈압 의약품 원료 분야에서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ARB, CCB, Statin 계열약물의 복합 개량 신약도 준비를 하고 있다.

대봉엘에스 원료 정보 개발부 김현철 부장은 "대봉엘에스가 고혈압 원료의약품 분야에서 성공하게 된 요인은 대봉엘에스 대표이사가 의사이다 보니 원료의약품과 의약품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이 남들과 달랐고 고혈압 약물에 대한 많은 학술 조사 및 병용 처방에 대한 연구를 통해 2008년도부터 고혈압 원료의약품에 집중해 온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여기에 "생동성 시험을 통과하는 원료의약품을 개발하기 위해 원료의약품 회사만으로는 힘들다고 판단하여 제제 벤처인 인트로팜텍과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오리지날 이상의 물성 및 품질 개선된 약물 개발을 위해 공동 연구하여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에도 대봉엘에스는 순환기 약물 복합제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부족한 스타인 계열의 약물에도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2015년 하반기 새로운 제품으로 본격적인 영업을 계획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그동안 대봉엘에스는 원료의약품 제조회사로서 제제연구 전문기업과 완제 의약품 제조사와의 성공적인 파트너쉽을 통해 어려운 약업 환경을 극복하는 좋은 모델을 선구적으로 만들어 오고 있으며, 올 한해도 윈윈하는 발전이 예상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 관련기사보기 】
 
이전 글 다음 글